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풀이] 달팽이 꿈

by 백-진 2023. 4. 8.
728x90

 

 

요새 정말 꿈을 많이 꾸는 것 같다. 어디서 보니 청각에 예민하거나 자면서 소리를 많이 듣는 사람은 꿈을 자주 꾼다고 한다. (꿈 내용도 잘 기억한다고 한다.) 꿈을 많이 꿔서 그런지 내용도 참 다양하다.
달팽이 꿈이라, 정말 흔하게 꿀 수 있는 꿈은 아닌 것 같다.

꿈에서 누군가로부터 뭔가를 받았는데 잠깐 잊고 있었다가 나중에 확인해 보니 달팽이가 살아있는 채로 3팩이나 포장되어 있었다. 조금 놀랐었다. (아직도 살아있네...라고 생각함)
이어 소라를 삶아서 갓김치와 함께 보쌈해먹었다. 뭔가 소라랑 달팽이가 연관되어 있는듯한데 그래서 달팽이 꿈을 찾아볼까, 소라 꿈을 찾아볼까 고민했었다.

달팽이 꿈도 참 풀이가 애매하다. 좋은 꿈인듯싶다가도 아닌 것 같다. 달팽이 자체가 난해한 동물이라 그런가?
내가 꾼 꿈은 나름 흉몽은 아닌 것 같아 다행이긴 하다만 사실 잘 모르겠다. 찾아보니 더 헷갈린다. 이럴 땐 꿈속에서의 내 기분을 믿어보는 것이 더 정확할 수 있다.

 

 

 

 

 

달팽이를 보는 꿈
미혼 남녀의 경우 경제적으로 여유가 많은 사람을 만나서 연애를 하게 될 수 있으며 기혼자는 배우자가 크게 성공해서 큰돈을 축척하게 된다.

 

 

많은 달팽이를 보는 꿈
대인운이 떨어지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주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잘되지 않거나 앞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나타난다.

근데 또 어떤 데서는 연회에 초대되거나 이권을 얻게 되는 상황을 암시하며 본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주변의 도움을 통해서 재물운이 순조롭게 풀리게 된다고 한다.

 

 

큰 달팽이 꿈
평소 달팽이로 만든 요리를 즐겨먹었다면 좋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지만 전체적인 운이 하락하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불편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달팽이를 보고 혐오감을 느낀 꿈
종종 주변 사람들의 가난하고 죄 많은 행동에 대해 혐오감을 느끼는 자신을 상징할 수 있다.

 

 

남성이 달팽이 보는 꿈을 꿨다면
나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여성이 달팽이 보는 꿈을 꿨다면
연애운 또는 결혼운이 상승하게 된다.

연애를 할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될 수도 있고, 결혼을 하게 되는 상황들이 나에게 찾아올 수 있다.

 

 

가방에 달팽이가 많이 들어있는 꿈
재물운이 상승하게 되면서 큰 이득이 생기게 된다. 그 결과로 풍족한 삶을 삶게 될 것을 암시한다.

 

 

껍데기에 숨어있는 달팽이를 보는 꿈
내가 고립된 느낌을 받고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다고 느끼고 있으며, 내가 외로워하는 것을 사람들이 눈치채고 있을 수 있다.

 

 

달팽이를 키우고 있는 꿈
내가 노력한 만큼 성과가 그만큼 많이 찾아온다. 재물복과 행운이 나를 찾아온다.

그런데 어떤 데서는 불필요한 의무를 상징한다고 한다. 또한 어떠한 이유들로 집 밖으로 나오지 않고 몸을 숨기게 된다고 한다.

 

 

달팽이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는 꿈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것을 의미하며 손으로 받거나 입으로 받아서 먹었다면 더욱 좋다.

 

 

달팽이가 위로 올라가는 꿈
꿈에서 동물이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은 길조로 보는 경우가 많지만 달팽이는 나보다 아랫사람에게 하극상을 당하게 될 징조로 보기 때문에 좋지 않다.

 

 

달팽이가 나무에 올라가는 꿈
현재 하는 일이나 사업의 문제가 많을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누군가가 나에게 달팽이를 주는 꿈

내가 누군가의 몸짓을 도발로 인식하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누군가의 말을 악의적인 것으로 오해하게 된다.

 

 

내가 누군가에게 달팽이를 주는 꿈
내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길 원하며, 또 많은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게 된다.

 

 

달팽이를 요리하거나 먹는 꿈
경제적인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며 돈을 빌리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달팽이를 먹는 꿈
가족이나 친한 친구가 자신을 괴롭히는 문제에 대해 조언을 구할 것을 의미한다.

 

 

달팽이를 삼키는 꿈
누군가가 나의 능력을 의심하고 나를 심각하게 괴롭히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나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서둘러 무언가를 하라는 신호일 수 있다.

 

 

달팽이 껍데기에서 진주가 나온 꿈
지위가 상승하거나 사회적으로 입지를 다지게 된다. 또는 인생에 있어 진리를 깨닫게 되는 계기가 생기게 된다.

 

 

달팽이 알을 보는 꿈
재물과 명예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때문에 매우 좋은 길몽으로 풀이하지만 내가 알을 만지거나, 알이 깨져있는 상황이라면 불길한 일이 생길 수 있다.

 

 

달팽이를 발로 밟는 꿈
현실에서 나의 행동으로 상처받은 사람이 없는지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함을 암시한다.

 

 

달팽이 죽이는 꿈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생기게 되면서 구설수에 오르게 된다.

그런데 어떤 데서는 인간관계의 문제로 보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경쟁관계에 있는 상대를 의미하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거나 일이 잘 풀리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한다.

 

 

다른 사람이 달팽이를 죽이는 꿈
나쁜 짓을 한 일이 없는데도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달팽이 집을 부수는 꿈
이 꿈은 종종 조급함을 상징할 수 있다.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떤 상황에서 인내심을 잃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무모한 움직임으로 내가 한 모든 것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

 

 

민달팽이 꿈
껍질이 없는 달팽이를 보거나 몸에 붙는 꿈은 대인관계의 문제를 암시하거나 이성에 관련된 구설수가 따르는 것을 의미한다.

 

 

달팽이를 파는 꿈
수입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심리몽이다.

또는 은퇴자금이나 장학금이 너무 작아서 그것으로 생존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달팽이를 사는 꿈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있음을 의미하는 심리몽이다.

 

 

달팽이를 쫓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잘 안됨을 의미한다.

 

 

큰 달팽이가 내 길을 막거나 많은 달팽이들이 내 주위에서 꿈틀대서 행동할 수 없는 꿈

사업이나 회사 업무에서 풀지 못하는 어려운 문제에 부딪혀서 힘든 상황에 처해질 수 있다.

 

 

달팽이가 무언가를 먹고 있는 꿈
나에게 생각지도 못한 어려움이나 걱정거리들이 찾아온다.

 

 

달팽이가 접시나 그릇에 가득 있는 꿈
자신의 금전운이 상승하면서 풍족한 삶을 살게 된다.

 

 

물속에서 달팽이를 보는 꿈
성공으로 일부 장애물을 극복한다는 신호다.

 

 

달팽이가 헤엄치는 꿈
단 하나의 목표만을 바라보고 많은 희생을 치르는 것을 의미한다.

 

 

달팽이를 도와주는 꿈

나 자신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나 동물을 내버려 둘 수 없는 착한 사람임을 나타낸다. 이런 인품 때문인지 만약 나 자신이 궁지에 처하는 일이 있다고 해도 주변에서 아낌없이 도움의 손길을 내어준다고 한다.

 

 

달팽이를 많이 잡는 꿈
나쁜 운을 털어내고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한다. 전체적인 운이 상승하기 때문에 많이 잡을수록 좋으며 한동안 좋은 흐름을 기대해도 좋다.

 

 

식용 달팽이를 많이 잡는 꿈

사업이 번창하여 성공하게 됨을 의미하고 많은 돈이 들어온다.

진행하던 일이 큰 성과를 거두게 되고 목돈이 생긴다.

 

 

땅에서 달팽이를 줍는 꿈
기발한 아이디어나 기획물을 많은 사람에게 공개하거나,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는 것을 암시하며 예쁜 딸을 낳는 태몽으로 보는 경우도 많다.

 

 

달팽이를 모으는 꿈
수상한 사람을 멀리해야 함을 암시한다.

 

 

몸에 달팽이가 붙는 꿈
평소 불편하거나 싫어하는 사람을 만나게 될 징조이며 약속을 취소하거나 지각을 할 수 있다.

 

 

몸에 붙어 있는 민달팽이를 내가 손으로 떼어내는 꿈
내가 가지고 있는 걱정거리나 근심거리들이 모두 해소가 되게 된다.

 

 

손에 달팽이를 들고 있는 꿈
나의 희생과 성실한 노력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이 나에게 고마워할 일이 생긴다.

 

 

점액으로 덮인 달팽이 꿈
누군가가 나에게 불법적인 사업 거래를 제안하거나 유망한 이익을 위해 일종의 협력을 제안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달팽이가 천천히 이동하는 모습을 보는 꿈
노력해도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열심히 해도 답답하고 괴로운 상황이 지속될 수 있다.

 

 

달팽이가 험한 길을 가고 있는 꿈
나의 명성과 이권이 떨어지는 것을 암시하며 괴로운 일이 생긴다.

 

 

집안에 달팽이가 가득한 꿈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여유가 생기게 된다.

 

 

집안에 달팽이가 여러 마리가 기어 다니고 있는 꿈
집안에 큰 재물복이 찾아오게 된다.

 

 

침대에 달팽이가 있는 꿈
내가 게을러짐을 의미한다.

 

 

새빨간 달팽이 꿈

현실에서의 분노가 치밀어 오를 일을 경험하여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다.

 

 

새하얀 달팽이 꿈
계획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재미로만 보세요.

※ 위 내용에 저작권이 있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속히 시정하겠습니다.

 

728x90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풀이] 쓰레기 꿈  (0) 2023.04.13
[꿈풀이] 땅과 관련된 꿈  (0) 2023.04.12
[꿈풀이] 똥 꿈  (0) 2023.03.30
[꿈풀이] 기차 꿈  (2) 2023.03.29
[꿈풀이] 사람이 죽는 꿈  (0) 2023.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