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심즈3] 평생소망이루기 : 가족에게 둘러싸이기(5)

by 백-진 2023. 12. 20.
728x90

 

 

집으로 돌아온 가족들

토리가 저녁 준비를 하는 사이 아이들은 한창 게임 삼매경이다 ㅋㅋ

 

 

 

 

다음날

오늘은 오후 6시 학교에서 청소년들의 댄스파티가 있는 날이다.

 

 

 

 

에런은 오랜만에 샘네 집에 가게 됐는데

 

 

 

 

몸만 컸지 어릴 때 모습 그대로 자란 샘의 모습..ㅋㅋ

 

 

 

 

6시가 다가오고 무도회로 데려다주는 차가 집 앞에 도착했다.

에스핀과 에디든은 이 차를 타고 학교로 이동하고

 

 

 

 

에런은 샘의 집에 있었기 때문에 따로 갔다.

아마 샘과 같이 갔을 것이다.

 

 

 

 

댄스파티는 별거 없다.

그냥 이렇게 알림 메시지가 뜬다.

 

그중에

'에런은 무도회 사진의 배경이 아주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 무도회에서 찍은 사진 가져옴

'에런은 학교의 왕으로 뽑혔습니다! 무도회의 왕이 이렇게 멋지고 당당한 모습이었던 적은 한 번도 없을 것입니다. 그는 남은 여생 동안 매일 자신의 왕관을 흐뭇하게 바라볼 수 있을 것입니다. 왕관은 개인 가방에 있습니다.' - 왕관 얻음

 

그리고

'에런은 우스꽝스러운 치킨 댄스로 나타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나타샤도 그것을 따라 하기 시작했군요. 이 커플은 확실히 서로 호감을 품게 되었군요!'라는 메시지는

 

 

 

 

첫사랑 무드렛과 함께 나타샤와 사랑에 빠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ㅋㅋㅋㅋ

무도회에 보내는 가장 큰 이유가 임의로 사랑에 빠진다는 거 ㅋㅋㅋ 그게 좋아서 꼭 보낸다 ㅋㅋ

 

 

 

 

에스핀도 댄스파티에 있는 동안 이렇게 알림 메시지가 떴는데

그중에 '에스핀과 샘은 찰떡궁합입니다! 그들은 명백히 서로에게 반했고 아마도 댄스 파티장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커플일 것입니다!' ㅋㅋㅋㅋㅋ

 

 

 

 

 

 

그렇다 ㅋㅋㅋ 에런의 오랜 친구 그 샘이 맞다..

무도회에 오기 전에도 에런과 같이 있었던 그 샘과 사랑에 빠진 에스핀..ㅋㅋ

 

 

 

 

에디든은 러브라인이 딱히 없긴 했지만

아무튼 에디든도 이렇게 무도회에서 여러 가지 일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ㅋㅋㅋ

 

 

 

 

댄스파티에서 찍은 사진들

왼쪽부터 에런, 에스핀, 에디든의 모습이다.

 

 

 

 

댄스파티는 10시쯤에 끝이 난다.

 

 

 

 

다음날 아침

오늘도 어김없이 학교로 향하는 아이들

 

 

 

 

그리고 토리는 오랜만에

예전에 살던 집에 놀러 가보기로 했다.

 

 

 

 

제집처럼 편안한 모습이다 ㅋㅋㅋㅋ 손님처럼 안 보임..

 

 

 

 

학교에서 돌아온 에런은 어제 댄스파티에서 마음이 통했던 나타샤에게 '믹의 노래방'에서 만나자고 데이트 신청을 했다.

 

 

 

 

그리고 에스핀도 샘에게 '파티 스페이스'라는 곳에서 만나자고 데이트 신청을 해보았다.

 

 

 

 

그 사이 에디든은 심페스트 하는 곳에 쇼 구경을 보냈고

 

 

 

 

에이미와 에나벨은 가을 축제 부지에 보내주었다.

 

 

 

 

공연을 구경하고 있는 에디든의 모습 ㅋㅋ

에디든 말고도 구경하는 사람이 제법 있었다.

 

 

 

 

에이미는 파이 먹기 대회에 참가했고

에나벨은 공원까지 와서 못다 한 숙제 중

 

 

 

 

아무튼

나타샤를 만난 에런은 만나자마자 애인 있냐고 물어봤는데

역시나 만나는 사람은 없어 보였다.

 

 

 

 

같은 시각

샘과 만나고 있던 에스핀도 샘에게 애인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면 더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첫 키스를 하게 해주었다 ㅋㅋㅋㅋㅋㅋ

 

 

 

 

에스핀도 마찬가지 ㅋㅋㅋ

 

 

 

 

에런과 나타샤

 

 

 

 

그리고 에스핀과 샘

 

거의 같은 시각 다른 장소에서 첫 키스를 하게 된 남매 ㅋㅋㅋㅋ

 

 

 

 

첫 키스에 성공하면 이렇게 2일간 지속되는 첫 키스 무드렛도 얻는다.

 

 

 

 

한창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에런 ㅋㅋㅋ

 

 

 

 

내친김에 연인 관계가 되자고 청해보기 ㅋㅋㅋ

 

 

 

 

에스핀도 마찬가지로 샘에게 연인 관계가 되자고 청해봤다.

 

 

 

 

그렇게 남매에게는 각자 애인이 생겼다 ㅋㅋㅋ

 

 

 

 

노래방에 왔으니 에런은 여자친구 나타샤와 노래도 함께 불렀다. ㅋㅋㅋ

 

 

 

 

그리고 에스핀은 파티 스페이스 2층에 있는 곳에서 남자친구 샘과 당구를 치고 놀았다.

 

 

 

 

저녁시간 때가 다가와서 에런은 바로 옆에 있던 식당에서 나타샤와 식사를 하고

 

 

 

 

에스핀도 식당에서 샘과 저녁식사를 했다.

 

 

 

 

데이트는 한 팀 밖에 할 수 없어서 에스핀만 이렇게 멋진 데이트를 했다며 무드렛을 얻었다.

 

 

 

 

다음날

비가 정말 많이 온다..

 

 

 

 

일기예보를 확인해 보니 일주일 내내 비 소식이다.

사실 청소년들 운전을 가르치고 싶은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미루고 미루는 중..

 

 

 

 

그 와중에 에디든이 장난을 치려다가 엄마에게 딱 들킴

 

 

 

 

토리에게 혼나고 나서 에디든은 곤경에 빠졌다고 한다.

 

 

 

 

바로 엄마에게 사과하기를 시도하고

 

 

 

 

엄마도 그만 용서해 주기로 했다.

 

 

 

 

비가 계속 오지만 운전 가르치는 걸 미루다가 겨울까지 올 것 같아서

눈 오는 날 보단 나을 것 같아 그냥 운전을 가르쳐 주었다.

 

에디든부터 가르치는 중

 

 

 

 

그날 저녁

식구들이 다 같이 모여있는 모습이다.

북적북적한 게 보기 좋아서 한번 찍어봤다 ㅋㅋ

 

 

 

 

그 사이 에런은 평생 행복 포인트를 벌써 2만점이나 모았다.

꼭 사주는 장거리 친구를 사주었다.

 

 

 

 

어느 날

토리에게 안트완이라는 친구가 데이트 신청을 했다.

 

 

 

 

처음에는 누군가 했다 ㅋㅋㅋ

어쨌든 토리는 현재 솔로이니까.. 집에만 있으면 심심하기도 해서 안트완의 데이트 신청을 수락해 봤다.

 

 

 

 

그런데 몇 번 대화하다 보니 안트완의 직업은 대학 마스코트라는 것이다.

그래서 기억이 났다.

안트완은 에런이 청소년으로 성장했을 때 집으로 찾아온 그 대학 마스코트였다는 사실을 ..ㅋㅋㅋ

 

 

 

 

같은 시각

에런에게 이런 기회 카드가 떴다.

(사실 곧 성장시킬 생각이라 무시하려 했는데.. 어른이 되기 전에 잠깐 알바해보는 경험도 나쁘지 않겠다 싶어서 수락했다)

 

 

 

 

에런은 서점 직원으로 4시부터 7시까지 일할 예정이다.

 

 

 

 

생각난 김에 에나벨은 발레에 등록하게 해주었다.

 

 

 

 

그 와중에 안트완은 계속해서 토리에게 구애 중

 

 

 

 

하루 종일 저기 서서 대화만 주야장천 하더니 벌써 친구관계가 되었다.

(그런데 그날 이후 안트완은 토리에게 데이트 신청을 해와 주지 않았다..ㅋㅋㅋ)

 

 

 

 

한편 우등생이 된 우리 막내들 ㅋㅋㅋ

 

 

 

 

다음날 아침

한창 등교 준비에 바쁜 식구들의 모습이다.

 

 

 

 

아이들이 학교에 가면 엄마는 하루 종일 집안일을 한다.

 

 

 

 

학교에 가니 일자리 얻은 것 때문에 학업 성취도가 오른 에런

 

 

 

 

참고로 에런, 에스핀, 에디든도 모두 우등생이다 ㅋㅋ

 

 

 

 

학교에서 돌아오자마자 오늘도 토리는 에디든의 운전 연습을 도와준다.

근데 나가자마자 운전기술을 배웠다. (총 3레벨까지 올려야 운전면허증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은 에스핀

 

 

 

 

잘 보이진 않지만 에스핀도 운전석에 앉아 운전 연습 중이다. ㅋㅋㅋ

 

 

 

 

다음날 아침

이날 아마 주말이었을 것이다.

몇몇은 식사 중이고 몇몇은 식사가 끝나자마자 어제 하지 못했던 숙제를 하는 모습이다 ㅋㅋㅋ

 

 

 

 

토리는 식사를 마치자마자 에스핀에게 운전을 가르쳐 주기로 했다.

 

 

 

 

마을을 열심히 돌아다닌 끝에 운전 기술 1레벨을 얻은 에스핀

 

 

 

 

이어 2레벨까지 얻었다.

 

 

 

 

다음은 에런이다.

 

 

 

 

에런은 이날 하루 만에 운전 기술 2레벨까지 얻었는데

 

 

 

 

마침내 3레벨까지 올려 운전면허를 얻는데 성공했다.ㅋㅋㅋㅋ

(역시 천재 특성을 가져서 습득이 빠른 것인가 ㅋㅋㅋ)

 

 

 

 

아무튼 에스핀도 어느새 포인트가 많이 쌓여서 마찬가지로 멀리 있는 친구를 구입해 주었다.

 

 

 

 

다음날 아침

우편물을 확인하면 이렇게 운전면허증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ㅋㅋㅋ

 

 

 

 

여전히 운전연습에 한창인 에스핀과 에디든은

에런에 이어 운전면허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에스핀과 에디든도 이렇게 운전면허증이 다음날 우편으로 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슬슬 성장할 때가 온 것 같다.

 

 

 

 

성인으로 성장하기 전에

에런, 에스핀, 에디든을 기숙 학교에 등록해 주기로 했다.

 

 

 

 

에런은 예술 학교에

 

 

 

 

에스핀과 에디든은 사랑과 평화 학교에 등록해 주었다.

 

 

 

 

참고로 에디든까지 평생 행복 포인트로 장거리 친구를 사주었다.

 

 

 

 

에나벨은 별로 나가지 않았지만 발레 발표회에 참가해야 한다 ㅋㅋㅋ

발표회를 참가하면 온 가족들도 이곳에 참가한다.

 

 

 

 

그리고 이렇게 훌륭한 공연이었다며

트로피까지 받았다. ㅋㅋ

 

 

 

 

다 같이 나온 김에 가족사진도 하나 찍고 돌아가기로 했다.

시청에서 연하장 사진 찍기를 하면

 

 

 

 

요렇게 가족사진을 얻을 수 있다 ㅋㅋ 레트까지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ㅠㅠ

 

 

 

 

다음날

오늘은 에이미와 에나벨의 생일이다.

 

토리의 평생 소망 이루는 순간을 앞두고 있다.

 

 

 

 

그리고 에런, 에스핀, 에디든은 약속대로 다른 학교로 떠난다.

졸업하면 졸업장은 각자 새로운 학교에서 따는 셈이다.

 

 

 

 

언니, 오빠들이 없긴 하지만

남은 식구들끼리 생일을 치러주기로 했다.

 

먼저 에이미부터.

 

 

 

 

에이미는 곧 청소년으로 성장했고

용감함 특성을 추가해 주었다.

 

 

 

 

청소년이 된 에이미의 모습이다 ㅋㅋㅋㅋ

 

 

 

 

다음은 에나벨이다.

 

 

 

 

에나벨도 곧 청소년이 되었고

에나벨에게는 전위예술가 특성을 추가해 주었다.

 

 

 

 

청소년이 된 에나벨의 모습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흠 ㅋ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모든 아이들이 청소년이 되면서 토리의 평생소망이 이루어졌다.

 

 

 

 

레트에 이어 토리의 평생 소망이 이뤄지는 순간도 동영상으로 담아봤다 ㅋㅋㅋ

 

 

 

 

정말 길고 긴 시간이었다 ㅋㅋㅋ

레트의 평생 소망이었던 바다의 탐험가보다는 어렵지 않았지만 시간이 참 많이 걸리는 소망이었다 ㅋㅋ

 

 

 

 

이렇게 평생 소망이 이루어짐 무드렛도 일주일간 지속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에이미와 에나벨의 모습도 좀 보기 좋게 꾸며주었다.

 

 

 

 

학교에 가는 에이미 에나벨의 모습 ㅋㅋㅋ

 

 

 

 

그리고 기숙 학교에 있는 에스핀과 에디든이 가끔 이렇게 토리에게 전화가 온다. ㅋㅋㅋ

 

이렇게 가족에게 둘러싸이기 평생 소망은 끝이 났다.ㅋㅋㅋ

아직 에이미와 에나벨은 성인이 되지 않았지만 ㅋㅋㅋ 아빠 없이 어쨌든 잘 키웠다 진짜..

 

 

 

 

 

 

 

 

 

 

 

[심즈3] 평생소망이루기 : 가족에게 둘러싸이기(1)

이슬라 파라디소에서 선셋 밸리로 고고~! 선셋 밸리에 도착한 모습이다. 새로운 마을로 이사하기를 해도 됐었지만 그냥 레트만 복사해서 이 마을에다 이주시켜줄 생각이다. 그전에 집을 먼저 지

jin-plus.tistory.com

 

[심즈3] 평생소망이루기 : 가족에게 둘러싸이기(2)

이제 막 결혼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토리는 요리 수업이 듣고 싶다고 한다 ㅋㅋ 마침 요리 수업이 할인하고 있었음 (원래는 수업료가 500시몰레온인가 함) 요리 수업을 마치니 요리 레벨 1이 된

jin-plus.tistory.com

 

[심즈3] 평생소망이루기 : 가족에게 둘러싸이기(3)

결혼식장에서 찍은 결혼사진 ㅎㅎ 찍어두길 잘한 것 같다 ㅎㅎ 토리는 임신 중이라 여전히 흔들의자에서 시간 보내는 일이 많은데 오늘은 에런을 안고 흔들의자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세 식

jin-plus.tistory.com

 

[심즈3] 평생소망이루기 : 가족에게 둘러싸이기(4)

에스핀과 에디든도 이제 요람을 벗어났다고 하니 얼른 침대를 놔주었다. 에스핀은 여기서 자게 하고 에런은 에디든과 같은 침대를 쓰게 했다. 다음날 아침 첫 등교하는 에스핀, 에디든. 그리고

jin-plus.tistory.com

 

[심즈3] 평생소망이루기 : 가족에게 둘러싸이기(5)

집으로 돌아온 가족들 토리가 저녁 준비를 하는 사이 아이들은 한창 게임 삼매경이다 ㅋㅋ 다음날 오늘은 오후 6시 학교에서 청소년들의 댄스파티가 있는 날이다. 에런은 오랜만에 샘네 집에 가

jin-plus.tistory.com

 

728x90